티스토리 뷰
목차
하동은 일 년 중 어느 때에 가도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곳입니다. "하동 야생차 문화축제"에 이어 "하동북천 양귀비축제"가 이어집니다. 하동 북천 꽃양귀비 축제의 내용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하동 북천 꽃양귀비축제 기본정보
- 명칭: 제10회 하동북천 꽃양귀비축제
- 슬로건: 꽃길따라 향기 따라 꽃천지 북천으로
- 기간: 2024.5.10(금)~5.19(일)
- 장소: 하동군 북천면 직전리 꽃단지 일원
- 주최/주관: 하동북천코스모스.메밀꽃영농조합법인
- 입장료: 무료
하동북천 꽃양귀비 축제 주요 행사 및 프로그램
초청가수 공연은 5월 10일 12시 황인아(퓨전국악신비), 5월 15일 2시 오계선, 5월 18일 4시 문주리, 5월 19일 2시 장현주, 3시 문주리님이 준비하고 있습니다.
10일 개막식이 열리며, 개막식에는 하동시니어합창단 공연, 풍물 공연, 스마일 라인댄스, 퓨전국악등 다양한 축하공연이 펼쳐집니다.
관광객과 주민을 위한 전국 관광객 장기자랑, 팔씨름왕 선발대회, 훌라후프왕 선발대회, 전국 관광객 퀴즈, 빙고 경품추첨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으니, 열린 마음으로 참여하시면 되겠습니다.
하동북천 꽃양귀비축제 레일바이크
하동북천 꽃양귀비축제에 오시면 근처에 있는 옛 북천역에서 레일바이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폐철로를 활용하여 조성된 레일바이크를 타면 양귀비 꽃길을 따라 이명 터널의 환상적인 경관조명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레일 바이크는 운행시간이 정해져 있으니 미리 확인해 두시는 게 좋겠습니다.
레일바이크 승하차장은 위 지도의 오른편에 위치하고 있으니 미리 지도를 잘 살펴보시고 이용하시는 데 불편함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문학을 좋아하신다면 소설 '지리산'의 작가 이병주 문학관도 인근에 있으니 둘러보시고 문학수도 하동을 체험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같이 보시면 좋을 정보>